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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현장에 도착하니 1번윈치 업다운이 안되는 상태.
  • 윈치 업다운시 약간의 압력은 발생하는 느낌이라서 브레이크 해제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브레이크 라이닝 점검.
  • 브레이크 라이닝은 풀려있는 상태, 레버대 중립에 놓으라고 해도 브레이크가 잠기지 않음.
  • 기사님에게 다시한번 윈치 자동모드에 가 있는지 체크하시라고 함.
  • 정상적으로 자동모드에 가 있다고 얘기하셔서 일단 브레이크는풀려있으니 모터의 압력을 점검 하기로함.
  • 1번모터 점검포트(카운타발란스밸브 및 블록에 3/8인치 PT)에서 고압을 재어보니 업다운 모두 4~50kg/cm2정도 가면 압이 떨어져버림.
  • 어디서 압력이 새는지 체크하기 위해 윈치 레버대 압력을 메인콘트롤 밸브 앞단에서 재어봄
  • 1단 12~3, 2단 28kg/cm2전후 들어옴. (정상압력보다는 1~2kg/cm2 낮으나 작동상에 문제는 없는 상태)
  • 스풀에 기계적인 끼임이나 이상이 있나 체크해보니 이상없음.
  • 모터에서 압력이 샌다고 판단하고 모터를 뜯기로 결정하고 마지막으로 시운전함.
  • 시운전시 여전히 동일 증상이라서 모터를 뜯으려고 하는데 기사님이 드럼은 안돌지만 축은 돌고 있다고함.
  • 급히 클러치 실린더(안라이닝)를 살펴보니 레버동작시 확장이 되지 않고 있는 상태임.
  • 레버대 동작시 셔틀밸브 이상인지 체크하고 있는데 기사님이 자동, 수동, 중립모드 레버가 잘못되어있는 부분 발견.
  • 자동이나 수동모드로 가 있어야 하는데 레버대가 중립에 가 있었음.
  • 이부분을 기사님이 인지하지 못하고 자동에 가 있는것으로 판단하고 있었음.
  • 자동, 수동으로 바꾸니까 아주 잘 작동.

  • 결론은 자동, 수동, 중립을 결정하는 레버대 조작미숙으로 판정.

☏ 관련문의 : k2climb@gmail.com / 010-4037-3520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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