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크레인수리
히타치(HITACHI) 80톤(KH300) 1번윈치 업다운이 힘이 없고 잘 안되는 문제 점검 |창원 도계중학교 옆 36사옛부지현장|
해커깜둥이 2017. 9. 25. 14:21- 현장에 도착하니 1번윈치 업다운이 안되는 상태.
- 윈치 업다운시 약간의 압력은 발생하는 느낌이라서 브레이크 해제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브레이크 라이닝 점검.
- 브레이크 라이닝은 풀려있는 상태, 레버대 중립에 놓으라고 해도 브레이크가 잠기지 않음.
- 기사님에게 다시한번 윈치 자동모드에 가 있는지 체크하시라고 함.
- 정상적으로 자동모드에 가 있다고 얘기하셔서 일단 브레이크는풀려있으니 모터의 압력을 점검 하기로함.
- 1번모터 점검포트(카운타발란스밸브 및 블록에 3/8인치 PT)에서 고압을 재어보니 업다운 모두 4~50kg/cm2정도 가면 압이 떨어져버림.
- 어디서 압력이 새는지 체크하기 위해 윈치 레버대 압력을 메인콘트롤 밸브 앞단에서 재어봄
- 1단 12~3, 2단 28kg/cm2전후 들어옴. (정상압력보다는 1~2kg/cm2 낮으나 작동상에 문제는 없는 상태)
- 스풀에 기계적인 끼임이나 이상이 있나 체크해보니 이상없음.
- 모터에서 압력이 샌다고 판단하고 모터를 뜯기로 결정하고 마지막으로 시운전함.
- 시운전시 여전히 동일 증상이라서 모터를 뜯으려고 하는데 기사님이 드럼은 안돌지만 축은 돌고 있다고함.
- 급히 클러치 실린더(안라이닝)를 살펴보니 레버동작시 확장이 되지 않고 있는 상태임.
- 레버대 동작시 셔틀밸브 이상인지 체크하고 있는데 기사님이 자동, 수동, 중립모드 레버가 잘못되어있는 부분 발견.
- 자동이나 수동모드로 가 있어야 하는데 레버대가 중립에 가 있었음.
- 이부분을 기사님이 인지하지 못하고 자동에 가 있는것으로 판단하고 있었음.
- 자동, 수동으로 바꾸니까 아주 잘 작동.
- 결론은 자동, 수동, 중립을 결정하는 레버대 조작미숙으로 판정.
☏ 관련문의 : k2climb@gmail.com / 010-4037-3520
'크레인수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히타치 스미토모(HITACHI-SUMITOMO) SCX800HD 80톤 센터조인트 셀교환 (0) | 2018.10.09 |
---|---|
코벨코(KOBELCO) BM700 1번 윈치모터 속도가 느린 문제로 점검. |진해 경화역 옆 아파트 공사현장| (0) | 2017.09.25 |
타다노(TADANO) TR-500EX 윈치 슬립현상으로 점검 |포항 영일정비내| (0) | 2017.09.25 |
스미토모(SUMITOMO) 135톤 SP135 오거전용기 윈치모터 레귤레이터 핀 부러짐. 모터 탈부착 |김해 동남중기사 주기장| (0) | 2017.09.25 |
스미토모(SUMITOMO) 100톤 LS238 한쪽 스타링불능 및 앞윈치 속도저하현상으로 한쪽펌프교환 |한라건기 반여동 공사현장| (0) | 2017.09.25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두산
- DX300
- 크레인조립
- NIPPON SHARYO
- 유압
- 코벨코
- DX480
- 산업기계
- ENERPAC
- 히타치스미토모
- 크레인
- NISSHA
- SCX800
- 558
- MX292
- bm700
- bm600
- 닛샤
- 크레인해체
- SCX800HD
- 닛폰샤로
- 658
- 에너팩
- 스미토모
- mx352
- IHI
- 크레인전기
- 포크레인
- DCH800
- 608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