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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갠츄리 실린더 및 하부 쟈키 및 확장 실린더 동작불능.
  • 도면이 없어 도착 후 라인을 체크하니 모두 하나의 펌프로 동작.
  • 호스를 잡아서 펌프의 토출량을 체크하니 펌프는 정상적으로 토출하는것으로  보임.
  • 설사 펌프가 문제가 있다고 하더라도 지금처럼 전혀 동작하지 않을 정도는 아닌것으로 판단
  • 엔진 RPM을 높이고 시간이 흐른 후 해당펌프(기어펌프)의 온도를 check. (이상없음)
  • 갠츄리 및 하부로 기름을 보내는 컨트롤밸브가 솔레노이드 밸브로 제어하게 되어있음.
  • 이미 전기부분 및 솔레노이드 밸브는 전기점검 기사님이 체크를 다 하고 간 상황.
  • 그러나 다시한번 전기가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솔레노이드 밸브가 이상이 있는지 check함.
  • 갠츄리 동작 솔레노이드는 상, 하 모두 이상없었고 하부로 기름보내는 솔레노이드 밸브 코일이 손상된것으로 판단됨.
  • 일단 하부는 안되더라도 갠츄리는 동작해야 하는데 동작이 안됨.
  • 갠츄리 컨트롤밸브를 뜯어 내려서 갠츄리 동작스풀 분해.
  • 갠츄리 동작스풀이 쩔어있음.
  • 갠츄리 동작스풀 빼내서 랩핑 후 다시 동작 테스트.
  • 여전히 동작이 안됨.
  • 기름이 컨트롤 안에서 새는데 어디서 새는지 모르겠음.
  • 기사님에게 물어보니 컨트롤 내 일부 부품(솔레노이드밸브동작스풀)을 망실 후 조립했다고 함.
  • 갠츄리 컨트롤밸브는 밸브스풀 동작압력이 고압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해당 부품이 망실되면서 압이 새서 동작이 불가능한상태
  • 해당 부품 공수 후 다시 처리하기로 하고 점검종료.

※ 관련문의 k2climb@gmail.com / 010-4037-3520


  • 하부로 기어들어가면 센터에 들어있는 하부 쟈키 및 확장실린더 컨트롤밸브.

  • 역시 하부에 있는 전기박스(컨트롤밸브가 솔레노이드밸브로 동작하기때문에 하부에 전기박스가 있음)

  • 갠츄리 라인에는 컨트롤밸브단에 유량조절 밸브가 달려있음
  • 하부컨트롤밸브로 넘어가는 라인은 솔밸브 동작시 하부로 기름이 넘어가게 되어있음.(하부동작 리모컨에 솔밸브 온오프스위치 달려있음) 

  • 여기 컨트롤에 들어가는 솔레노이드는 좀 특이하다.... 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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